순수100% 국내산 냉장육 갈비세트 전국 인기 몰이
음식의 맛은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야 합니다"
죽향으로 유명한 담양군은 추어탕, 한과, 떡갈비 3대 전통 먹거리가 있다. 광우병등으로 인해 육류 소비가 줄었지만, 오히려 매출이 신장되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순수 국내산 냉장육을 생산하는 (주)청마루 식품(대표 문영회)은 국내에서 유일한 순수 국내산 냉장육 업체로 고기, 양념20가지 이상을 토종으로 고집한 결과 믿고, 먹을 수 있는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떡갈비는 죽향 담양의 전통 음식으로 임금님 수랏상에 올리던 음식이었다. 갈비살을 곱게 다져서 인절미 치듯이 만들었다 하여 떡갈비란 이름이 붙게 되었고, 다른 지방 갈비와는 달리 순수 국내산 사용과 장인 정신으로 전혀 다른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미 품질을 인정받아 국내 H, L 대형 백화점 특산 코너에 입점했고, 전라남도 우수 중소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H 백화점 관계자는 "청마루 떡갈비는 이미 맛과 품질면에서 순수 국내산만을 사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요즘 육류를 꺼리는 고객들도 자주 찾고 있고, 수라 떡갈비 세트는 올 설 선물로 저렴하고 믿을 수 있어 인기가 매우 높은 품목입니다" 라고 밝혔다.
"조금 시간이 걸려도 그 맛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기업으로 만들어 놓겠습니다" 라는 포부를 밝힌 문씨는 경영인으로서가 아닌 진정한 장인(裝人)의 마음이 아닐까 싶다.
문의 062-383-3342 또는 담양군청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