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 만에 다시 피어난 ‘들국화’, 원년 멤버와 새 앨범 ‘들국화’ 발매
27년 만에 다시 피어난 ‘들국화’, 원년 멤버와 새 앨범 ‘들국화’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 발표
▲ 들국화 / 사진 : 들국화 앨범

들국화의 새 앨범 ‘들국화’가 발표됐다.

들국화는 12월 6일 들국화의 원년 멤버인 전인권, 최성원, 고 주찬권 씨가 모여 27년 만에 새 앨범을 냈다.

앨범의 이름은 밴드의 이름과 같이 ‘들국화’였다. 앨범 아트는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 향수를 일으키는 흑백의 들국화 이미지로 제작됐다.

이번 들국화의 앨범은 2장의 CD로 구성됐다. 첫 번째 CD에는 먼저 공개됐던 ‘걷고 걷고’를 포함해 전인권, 최성원이 공동 작업한 ‘노래여 잠에서 깨라’, ‘재채기’, 고 주찬권 씨를 위한 곡 ‘하나 둘씩 떨어져’, 최성원과 고 주찬권 씨가 함께 부른 ‘들국화로 필래’ 등 신곡과 김민기의 ‘친구’, 조동진의 ‘겨울비’를 리메이크한 곡 등 총 7곡이 담겼다.

두 번째 CD는 리메이크 곡들로 수록됐다. ‘행진’, ‘그것만이 내 세상’, ‘아침이 밝아 올 때까지’, ‘사랑한 후에’, ‘제주도의 푸른 밤’, ‘또다시 크리스마스’, ‘사랑일 뿐이야’, ‘매일 그대와’, ‘다시 이제부터’, ‘이별이란 말은 없는 거야’, ‘제발’, ‘걱정말아요 그대’ 등이 12곡이 수록됐다.

▲ 걷고 걷고 / 사진 : 영상 캡쳐

▲ 걷고 걷고 / 사진 : 영상 캡쳐

이번 들국화의 앨범은 ‘걷고 걷고’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됐다. 미리 공개된 ‘걷고 걷고’의 뮤직비디오 티저 사진은 ‘응답하라 1994’에 삼천포 역으로 출연 중인 김성균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걷고 걷고’의 뮤직비디오는 들국화의 노래를 듣고 있는 여러 배우들의 표정을 카메라를 담았다. 어떤 연기가 아닌 배우들의 실제 감상 모습을 담은 것 같아 누리꾼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한편 들국화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응답하라 들국화’라는 영상이 개제되어 있다. 이는 들국화의 컴백에 대해 여러 가수나 배우들과 함께 인터뷰 식으로 이야기를 나눈 것이다. 최근에는 아이유가 인터뷰를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들국화의 새 앨범 ‘들국화’는 또 한 번의 전설로 남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여러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상태이며, 앨범 구매 역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