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로 ‘5·18민중항쟁’의 의미 되새겨
레드라는 이미지를 통해 무한한 예술적 창의력과 실험정신으로 5월의 의미를 확대 재생산하는 ‘3회 5·18청소년문화제 Red Festa’가 락페스티발에 참가할 팀을 공개모집한다.
오월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음악세계를 구현할 이번 ‘3회 5·18청소년문화제 락페스티발’은 기존 초청가수로 구성되던 공연을 일반 음악동호인들에게도 그 문을 열었다.
전국의 인디밴드, 중·고교 대학밴드, 힙합그룹등 락페스티발에서 공연할 수 있는 음악공연팀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곡목은 순수창작곡 및 카피곡 모두 가능하나, ‘5·18민중항쟁’과 관련한 노래 혹은 ‘RED’를 상징할 수 있는 노래는 1차 심사에서 우선 선발한다. 한편, 공모팀이 많을 경우에는 실연심사‘후 선발하게’된다.
선발된 팀에게는 ‘3회 5·18청소년문화제 Red Festa 락페스티발(2006. 5. 20(토))’ 참가할 수 있고 공연료가 지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들은 홈페이지(http://518red.net)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데모 TAPE(혹은 CD. 기존에 발표한 음반이나 녹음한 데모테잎, CD도 제출 가능)과 함께 오는 4월 10일까지 5·18기념재단 5·18청소년문화제 Red Festa 락페스티발 담당자에게 우편접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