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11월27일 서울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개최

서울시가 8월 21일부터 11월27일까지 목요일마다 격주로 사회적 경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사회적 경제를 쉽게 이해하기 쉽게 시민들에게 다가가며, 사회적 경제 조직을 운영 중인 기관과 참여자들에게는 성공적인 조직운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및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다양한 사회적 경제 분야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시민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21일 첫 시작은 ‘서울, 사회혁신을 말하다’를 주제로 이은애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과 이경훈 국민대 건축학교수, 아름다운가게 류은화 뷰티풀펠로우팀장이 강연한다.
이어 지역재생, 결혼과 가정, 교육평등, 주거정의, 공정무역, 에너지자립, 식품정의 등을 주제로 관계자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매회 콘서트에서는 지역재생, 결혼과 가정, 교육평등, 주거정의, 공정무역, 에너지자립, 식품정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사회적 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소셜벤처 기업 위즈돔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강연일 오후 7시30분까지 은평구 소재 서울사회적경제지원센터 ‘스페이스류’를 찾아가면 된다. 콘서트는 회당 50명씩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3000원이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