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성격 강점'이란 주제로 진행
13일 광명시는 자기주도학습 학부모 특강을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실시한다고 전했다.
손석한 의학박사를 초청해 자녀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요인들을 성격의 관점에서 풀어보는 이번 특강은 '우리 아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성격 강점'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손석한 박사는 연세신경정신과의원 원장으로 '잔소리 없이 내 아이 키우기', '부모와 아이 마음 간격 1mm'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EBS '60분 부모' 등 자녀교육 프로그램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자녀 양육 전문가, 청소년 심리전문가다.
특히 이 특강에서는 부모들이 자녀에게 바라는 '성공'을 키워드로 성격형성의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을 알아보며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성격 강점을 찾아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성공의 길임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손석한 박사는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가 공부 잘 해서 일류대학에 들어가기만 하면 성공한다고 생각한다"며 "공부만 잘하면 자녀의 성공이 보장된다는 부모들의 맹목적인 믿음을 원천적으로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고 더불어 "성공의 요인인 성격이 힘과 탄력을 갖추려면 무엇보다 가정에서 부모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