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14년도 벼농사 핵심기술보급 평가회 진행
평택시, 2014년도 벼농사 핵심기술보급 평가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농사 핵심기술 보급사업에 대한 분석ㆍ평가

경기 평택시는 최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평택시쌀연구회원, 벼농사 전업농, 시범사업 추진 농업인 등 80여명과 함께 2014년도 벼농사 핵심기술보급 평가회를 마련했다.

이는 벼농사 핵심기술 보급사업에 대한 분석ㆍ평가로 문제점을 도출함과 동시에 발전상을 제시하는 자리로, 평택시 농특산통합브랜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슈퍼오닝쌀 생산단지 현황과 근래 문제가 심각한 키다리병 방제기술 등 고품질쌀 생산기술에 대한 토의, 쌀 관세화에 따른 쌀 시장 전면개방에 대비한 고품질 쌀 생산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더불어 슈퍼오닝 생산단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단지현황을 살피기 위한 조생종벼 수확현장 견학, 농업인들의 노동력 절감을 위한 무논점파 동시측조시비 기술보급 사업과 직파재배 시범단지 견학 등 방제를 위한 농업인 사례발표 등을 준비했고 이에 따라 시 관계자는 “올해 벼농사 작황은 평년대비 우수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금후 태풍, 집중호우 등 기상상황을 미리 확인하면서 수확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함과 동시에 특히, 벼 키다리병 방제를 위해서 논 무병지에서 채종된 건전종자나 정부보급종 사용과 종자소독을 철저하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