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당뇨탈출! 건강UP』 프로그램 중점 추진
광주 동구, 『당뇨탈출! 건강UP』 프로그램 중점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당뇨 관리는 동구보건소와 함께!
▲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노희용)는 지역 내 당뇨환자를 대상으로『당뇨탈출! 건강UP』프로그램 추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노희용)는 2014년 9월초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당뇨환자를 대상으로『당뇨탈출! 건강UP』프로그램을 중점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금 주2회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이뤄지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혈액검사, 체지방 검사 등을 통한 건강 상담과 전문가의 수준 높은 근력운동 지도, 당뇨관리를 위한 식생활 교육 등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동구 관계자는 󰡒당뇨관리는 약물요법과 운동, 식이요법이 중요하며 이번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할 경우 체중조절과 당화혈색소 감소로 당뇨환자의 효율적인 관리 및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남대병원과 연계하여 실시한 만성질환검사를 통해 당뇨 질환군으로 판명되신 분들로 검사를 통한 개인별 건강 상담 및 맞춤형 건강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참가자 기OO(남.77)씨는 “처음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초반에는 어렵고 힘이 들었지만 하면 할수록 몸이 가벼워지고 당뇨수치도 많이 떨어져 운동시간이 기다려진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해 내 건강관리는 물론 주위에도 알려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