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유통망 공동 활용 및 PC 제휴 프로모션 계획
-하나로텔레콤(대표이사 박병무, www.hanaro.com)은 글로벌 PC 전문 기업인 레노버(Lenovo, 구 IBM PC 사업부)의 국내법인 한국레노버와 양사의 유통망 공동 활용 및 결합 서비스 개발, 제휴 프로모션 실시 등 다각적인 전략적 제휴 관계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로텔레콤은 전국 164개의 레노버 유통망을 활용해 <하나포스> 서비스의 가입자 유치를 하게 돼, 보다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양사는 먼저 양사 고객을 위한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각 사 대표상품인 고품질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와 고기능 PC를 결합해 고객들에게 상당한 혜택을 제공하는 결합서비스를 개발하는 데에도 합의했다.
양사는 4월 중 레노버 유통망의 <하나포스> 가입자 유치를 시작으로, 5월 초에는 <하나포스>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고기능 레노버 PC를 특별가에 제공하는 제휴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로텔레콤 마케팅본부장 홍순만 전무는 "가정시장에서 초고속인터넷회사와 PC회사의 사업적 연관성이 매우 높은 만큼,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나로텔레콤은 각 분야 일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서로의 강점을 활용한 영업 및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레노버(Lenovo): 레노버는 레노버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글로벌 PC 제조 전문기업이다. 뛰어난 운영성, 고객 만족, 신흥 시장 투자 집중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로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