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교류회전기기 수리기술" 등 우수종합지식 6건에 표창 수여
포스코가 12일 포항 인재개발원에서 지난 1분기 사내 각 부서에서 활동 중인 지식동아리에서 창출해 낸 40여건의 종합지식 가운데 우수지식으로 선정된 "교류회전기기 수리기술" 등 6건에 대해 우수종합지식상을 수여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최종태 경영지원부문장은 교류회전기기 수리기술(전기제어설비부, 리더 손병락), Ni 절약형 스테인리스강 제조기술 및 품질특성(기술연구소, 리더 이종석), Belt Conveyor 관리기술(기계설비부, 리더 김선천), Laser Welder 기술 및 관리방법(기계설비부, 리더 김성구), 표면결함 측정을 위한 이미지 처리기술(전기제어설비부, 리더 이청수), OG설비 최적 운전기술(광양 제강부, 리더 이철식)등 6건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상금 200만원씩을 각각 전달하였다.
종합지식은 30년간의 조업경험과 현업의 업무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관련 문헌자료와 사내외 전문가 정보를 종합하여 활용도가 높은 지식으로 재창출한 것으로, 포스코는 2005년부터 경영전략과의 연계성이 높고 업무개선효과와 업무활용도가 높은 우수지식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2005년 한해 동안 1,100여개의 사내 지식동아리에서 125건의 종합지식을 창출하였으며, 올해는 연말까지 우수지식 30여건을 포함해 200여건의 종합지식을 창출할 전망이다.
한편 포스코 인재개발원은 2006년을 '노하우 지식 창출의 해'로 정하고 직원들의 노하우 정리와 전파활동을 중점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성공한 포스코 맨이 전하는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전 직원에게 공유토록 하고, 전직원 대상으로 '나의 명품 노하우 지식 만들기'를 홍보하여 업무수행 과정에서 터득한 경험지식과 비법, 성과향상 아이디어를 정리함으로써 회사의 지식을 경영자산화하여 축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