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막바지 채용, 취업시장의 화두로 떠오를 듯
"공기업 입사를 희망한다면, 상반기 막바지 채용을 노려라"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현재 고양시시설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전산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알짜 공기업들의 상반기 막바지 수시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상반기 공기업 채용이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며 "공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번 기회를 노리거나, 하반기 채용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시설관리공단(www.gys.or.kr)은 행정과 통신을 담당할 신입직원 6명을 뽑는다. 행정직(7급)은 응시자격에 대한 자격제한이 없으며, 기획 총무 및 경영분야 실무경력자는 우대한다. 통신직(3급)은 무선설비, 통신선로, 방송통신 등 관련 분야 기능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로, 방송통신장비 취급 관련 실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단계를 거친다. 원서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자필로 작성한 후 오는 10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c.co.kr)은 일반관리직과 연구직을 모집한다. 일반관리직은 수가급여기준과 노인급여보험을 담당할 3급사원과 보험급여, 재정관리를 담당할 4급으로 구분해 뽑는다. 응시자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5월 11일과 12일 양일 동안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전산원(www.nca.or.kr)은 오는 8일까지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정보화 평가, 광대역통합망, IT전략기획, 전자정부기술지원, 입찰 및 계약 등이다. 원서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경력직의 경우 상세한 경력사항이 담긴 경력기술서를 필히 작성해야 한다. 세부 자격요건 및 채용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기계연구원(www.kimm.re.kr)은 오는 19일까지 신입 및 경력직 연구원을 뽑고 있다. 세부전공은 나노공정 및 장비, 유기화학, 엔진연소, 자기부상열차, 박막재료, 미세성형, 정밀도금 등이다. 지원자격은 석박사 학위 소지자 및 취득예정자로, 연령제한은 없다. 국제협력 및 연구기획 분야는 이학 및 공학계열 학사 이상으로, 영어 능통자만 지원 가능하다. 여성과학자와 보훈대상자, 장애인지원자는 채용 시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주요 연구실적 및 학위논문 세미나, 3차 집단 또는 개별면접으로 진행된다.
한국상하수도협회(www.kwwa.or.kr)는 회계와 총무, 교육, 홍보 등을 담당할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연령과 경력여부는 직무에 따라 지원 자격이 다르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외국어회화 면접 포함)의 단계로 진행된다. 원서는 11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특허정보원(www.kipi.or.kr)은 소프트웨어개발과 인사를 담당할 경력직 사원을 모집한다. 학사학위 소지자 중 분야별 경력 2~3년 이상만 지원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한국특허정보원은 통계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도 모집하고 있다. 접수는 오는 12일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하면 된다.
이외에도 서울시 강동구도시관리공단(http://support.igangdong.or.kr)은 일반직과 기능직을 포함한 신입직원 채용에 나섰다. 채용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친다. 최종합격자는 6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친 후 종합 평가 결과에 의해 정규직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원서는 7일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