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수원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일~19일 접수, 수원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발굴
▲ ⓒ수원시청

수원시가 관광도시 수원을 널리 알리기 위한 ‘수원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관광도시 수원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공모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6월 17일~19일까지 3일간이며,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공모대상은 수원의 역사·문화적 특성과 수원화성을 함축한 제품, 시장성과 대중성을 갖춘 제품, 상품 혹은 포장에 수원시 또는 수원화성을 나타낼 수 있는 문구나 이미지 등이 있는 제품,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 가능한 제품 등이다.

공모전은 제품분야(완제품)와 아이디어분야(시제품)로 나뉘어 전통․토속․생활공예품 등 전통문화상품과 장신구, 장식품, 인테리어소품, 캐릭터용품 등 생활문화상품, 가이드북, 엽서, 사진 등을 공모한다.

제품분야 입상자는 대상 1점 5백만원, 최우수 1점 2백만원, 우수 3점 각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이디어분야는 최우수 1점 2백만원, 우수 1점 1백만원, 장려 1점 6십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수원시 관광기념품 판매소와 각종 국·내외 행사에서 전시 및 판매 된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수원문화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공모전 참가신청서, 제품설명,상품화 계획서와 제품 등을 수원문화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다. [시사포커스 / 김영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