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교육사업 성과 자료집 제작·배부
경기도, 평생교육사업 성과 자료집 제작·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수정·보완해 꾸준히 배포할 계획 수립
▲ 경기도는 도내 평생교육사업과 평생학습마을 운영성과 등을 담은 ‘NEXT경기, 평생교육운영 생생 자료집’ 을 발간하고 31개 시·군 및 도내 평생학습마을에 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도내 평생교육사업과 평생학습마을 운영성과 등을 담은 ‘NEXT경기, 평생교육운영 생생 자료집을 발간하고 31개 시·군 및 도내 평생학습마을에 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경기도 자체조사 및 경기도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2015)과 교육부 등이 발표한 자료를 활용해 시·군용과 학습마을용 두 가지 유형으로 작성됐다.

자료집에는 경기도 평생교육 주요 정책과 2015평생교육사업 추진 현황, 그리고 경기지역 학습마을 운영 현황, 평생학습 관련 현황, 경기도 평생교육 주요통계 등이 담겨 있다.

경기도는 지난해 평생학습마을’(골든트라이앵글) 공동체 지원을 통해 48758명이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경기 행복학습마을 교육 수혜자를 36222명으로 추산했다. 도내 평생교육기관은 남부지역 4767(75.7%), 북부지역 1531(24.3%) 등 모두 6298개다.

도는 자료집을 매년 수정 보완해 시군과 평생학습마을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오현숙 도 교육정책과장은 “100세를 준비하는 데 평생학습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자료집이 경기도민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유용한 자료로 적극 활용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김영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