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IT기기·맥주거품기…男心 홀리는 신개념 마트 등장
건담·IT기기·맥주거품기…男心 홀리는 신개념 마트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체험존·액션캠 매장·피규어 등 전문적으로 물품을 갖춘 통합형 가전 전문매장
▲ 이마트는 18일 개장하는 킨텍스점에 신개념의 가전 전문매장인 '일렉트로 마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뉴시스

드론·피규어·건담·레고부터 최첨단 IT기기, 맥주거품기와 칵테일 소품 등이 가득찬 신개념 유통매장이 등장한다.

이마트는 18일 개장하는 킨텍스점에 신개념의 가전 전문매장인 '일렉트로 마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지금까지 가전매장의 형태가 마트의 한 부분으로서 내점고객을 자연스럽게 끌어들이는 형태였다면, 일렉트로 마트는 대형·소형·디지털가전, 완구 등 모든 가전 상품을 아우르면서 드론 체험존·액션캠 매장·피규어 등 전문적으로 물품을 갖춘 통합형 가전 전문매장이다.

일렉트로 마트는 킨텍스점 지하1층에 2640㎡(800평) 규모로 입점된다.

일렉트로 마트는 디지털가전, 소형가전, 대형가전, 완구 매장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디지털가전에는 애플샵 27호점이 들어서고, 삼성, LG의 IT매장과 모바일 브랜드숍도 입점된다. 뱅앤올룹슨, 타노이 등 하이엔드 음향기기 상품, 3D 프린터, 가전 액세서리 등도 국내 최대 규모로 채워진다.

소형가전 매장에는 러빙홈, 테링턴하우스 등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품들이 채워진다. 홈베이킹, 커피머신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존도 함께 만들어질 계획이다.

완구 매장에는 구체관절인형, 베어브릭, 건담, 레고 상품들이 들어온다. 드론, 액션캠, 피규어 등 남성들이 좋아할만한 제품도 강화된다.

드론의 경우 체험존까지 별도로 구성해 20여 종의 드론들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고프로, 소니 등 액션캠 매장도 국내 최대 수준이다.

찾기 어려운 다양한 종류의 피규어가 1000여개 이상 전시되며, 건담 전문매장, 맥주 거품기, 칵테일 소품 등도 함께 선보인다.

덧붙여 이마트는 일렉트로 마트를 개장하면서 ‘일렉트로맨’이라는 영웅 캐릭터를 만들고 매장입구부터 벽면, 기둥, 배너 등 매장 전체에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이마트는 “똑같은 가전매장들에 지친 고객들, 특히 남성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같은 매장을 만들 생각”이라며 “일반 가전제품은 물론 드론, 스마트토이, 피규어 등 남성 선호 제품 등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