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대국민담화에 대한 정치권 반응은?
朴대통령 대국민담화에 대한 정치권 반응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속 빈 강정으로 끝나” - 與 “적기에 올바른 국정방향 제시한 것”
▲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담화를 통해 노동개혁을 비롯한 4대 개혁을 강조한 것에 대해 정치권이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야권은 “속 빈 강정으로 끝났다”고 비판한 반면, 여권은 “적기에 올바른 국정방향 제시한 것”이라고 호평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담화를 통해 노동개혁을 비롯한 4대 개혁을 강조한 것에 대해 정치권이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야권은 “속 빈 강정으로 끝났다”고 비판한 반면, 여권은 “적기에 올바른 국정방향 제시한 것”이라고 호평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수현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속 빈 강정으로 끝났다”며 “오늘 대국민담화는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는 담화가 아니라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지시하는 훈시의 자리였다. 전 국민을 불안과 혼란에 빠뜨렸던 메르스 사태와 국정원 해킹 사찰 의혹에 대해서는 한 마디 사과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어 “롯데그룹의 진흙탕 경영권 싸움에서 보듯이 시급한 것은 재벌개혁인데, 재벌대기업의 후진적 지배구조에 대한 대책은 없고 경영실패 책임을 노동자에게만 전가하는 노동개혁만 외치다 끝나버렸다”고 꼬집었다.

또한 “(박대통령 담화는) 청와대의 불통과 경제 파탄, 무능한 장관, 받아쓰기 행정부의 정점에 박 대통령이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것”이라며 “대통령부터 변해야 한다고 국민은 호소하고 있다. 박 대통령이 이루고자 하는 4대 개혁은 일방통행식으로는 절대 해낼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국민과 충분한 소통이 뒷받침되고 대화와 타협, 통합의 정치가 있을 때 가능한 것”이라면서 “민생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선 국민과 함께하는 국정운영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반해 여권은 “4대 구조개혁에 매진하겠다는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가 표명된 것”이라며 “전국단위 선거가 없는 올해가 국정운영의 골든타임이라는 점에서 적기에 올바른 국정방향을 제시한 것”이라고 평했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특히 노동시장 개혁의 필요성에 대해 매우 공감한다”며 “이는 청년 일자리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또 “대통령이 언급한 것처럼 능력과 성과에 따라 채용과 임금이 결정되는 유연한 노동시장이라야 청년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며 “내년부터 60세 정년연장으로 향후 5년간 115조원의 추가부담이 예상되고 고용절벽이 우려되고 있다. 때문에 임금피크제 도입 등 노동시장 개혁은 지금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어 “박 대통령이 제시한 4대 구조개혁은 우리 경제의 뿌리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며 “개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야 한다. 정부는 국민에게 구체적인 정책과 실천을 제대로 설명하고, 경제 주체들의 고통분담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해를 구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국민들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정치권도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적극 뒷받침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야권도 경제활성화와 경제재도약이라는 시대적 과제 앞에서 초당적인 자세로 협력해주길 당부 드린다”며 “대통령이 경제활성화에 강한 의지를 보인 만큼 8월 임시국회에서 밀려있는 각종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에 여야 모두 최선을 다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컴사랑 2015-08-06 12:54:44
4대개혁이 성공하려면.................................
국민경제살리기, 창조경제혁신,청년일자리만들기에 역행하는 우리은행에 엄중 처벌을~~~~
*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존중되고 지켜 질 때 창조경제혁신이 이루어지리라 생각합니다 ** 젊은이들의 도전정신과 의욕을 꺾는 신문보도 입니다 *** 우리은행이 행한 “ 보안소프트웨어 기술베끼기, 기술탈취의혹” 입니다. http://www.thescoo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57 **** 정부는 젊은이들의 창조물과 아이디어를 지켜주어야 합니다. ***** 정부가 우리은행을 엄중처벌을 해야합니다~ ****** 우리가 경종을 울려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