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시니어씨어터페스티벌 참가모집 시작
제2회 시니어씨어터페스티벌 참가모집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되며 신청은 9월 4일까지
▲ 2013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어르신들이 프로무대에 데뷔하는 ‘시니어 씨어터’ <내 나이가 어때서?>를 공연하여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림연극
극단 그림연극에서는 다가오는 10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송파구민회관에서 펼쳐질 ‘제2회 시니어씨어터페스티벌’을 주관하여 이에 공연할 단체를 모집하고 있다.
 
극단 그림연극은 2008년부터 청춘을 즐기는 어르신들을 위한 연극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결과물로는 2013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어르신들이 프로무대에 데뷔하는 ‘시니어 씨어터’ <내 나이가 어때서?>를 공연하여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자아실현과 사회적 욕구 충족 그리고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고령화로 인한 우리 사회의 문제를 연극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에 극단 그림연극은 ‘시니어 씨어터’ 공연을 확대하여 노년의 날을 전후한 2014년 10월 1일과 2일 ‘제1회 송파시니어씨어터페스티벌’을 개최한 바 있다.
 
이 페스티벌은 사무국장이자 배우인 김영아 박사의 기조강연 <시니어 씨어터 “내 나이가 어때서?”의 제작과정을 통해서 본 연극의 사회적 역할과 의미>로 문을 열었다. 개막 축하 공연 <써니>를 시작으로 노년의 넘치는 열정과 에너지를 엿볼 수 있는 난타, 인형극, 악극 등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르신 연극 동아리 6팀의 무대가 펼쳐졌다.

본 페스티벌은 실버세대들의 사회참여 기회와 함께 상실하게 된 세대 간의 소통을 ‘연극’으로 이어주는 가교의 역할을 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이에 공연에 참여할 어르신 연극 동아리 및 단체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되며 신청은 9월 4일까지다. [시사포커스 / 여민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