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한(韓)브랜드 박람회 개최
문화관광부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2006 한브랜드 박람회'가 ‘전통에서 미래로, 한(韓)브랜드를 세계로’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린다.
전통문화의 대내외 홍보 및 우수한 전통문화 콘텐츠의 발굴을 위한 이번 박람회는 범정부차원의 전통문화 육성책인 ‘한(韓)브랜드 지원 사업’의 첫 단추를 끼우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06 한브랜드 박람회’는 전통문화 보유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의 콘텐츠를 전시 및 홍보하고, 한브랜드의 산업적 가능성과 비전을 제시하며, 주 전시분야인 한식, 한복, 한지를 중심으로 전통관, 생활관, 미래관을 설치하여 우리문화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체계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관람객을 위한 시연회, 패션쇼, 공모전과 청소년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외국인 관광객 유치 관광상품 개발, KOTRA의 해외 바이어 유치를 통하여 수출상담 및 마케팅도 지원하고, 며칠 뒤에 있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10. 6.)을 느낄 수 있는 전통상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전통문화 분야는 그동안 많은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수요 감소, 상품개발 및 마케팅 부족 등으로 주목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국내외에 한류확산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새로운 기회를 맞고 있는 지금, 정부차원의 체계적 지원책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실정이다.
문화관광부는 이번 한브랜드 박람회가 전통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상품화와 분야별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는 등 우리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발판이 되도록 하고, 우수상품의 해외진출 지원, 브랜드 인증제 도입 등 한(韓)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