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주 “주주들 지지 얻어 경영 복귀할 것”
신동주 “주주들 지지 얻어 경영 복귀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업원들, 롯데 경영진에 불만 지녀”
▲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경영복귀에 필요한 주주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뉴시스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주주들의 지지를 얻어 경영에 복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7일 SDJ코퍼레이션 등에 따르면 신 회장은 지난 6일 교도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비롯한 롯데그룹의 현 경영진에 대해 “종업원들이 불만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이 인터뷰에서 “(광윤사와 종업원지주회 등이 보유한 롯데홀딩스 지분을 합치면) 5할이 넘어 주주총회에서 현 경영진을 해임할 수 있다”며 “주주의 지지를 얻어 경영에 복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교도통신은 롯데홀딩스 지분의 30% 가까이 보유한 광윤사의 실권을 신동주 전 부회장이 쥐고 있다고 전했다.
 
신동주 회장은 신동빈 회장이 제과업체 롯데의 일본 증시 상장을 검토하겠다는 것과 관련해서는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업회사가 아닌 롯데홀딩스 자체의 상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정혜원 SDJ 코퍼레이션 상무는 이에 대해 “어제 보도된 교도통신과의 인터뷰는 새해의 상황을 물어보는 내용이 아니었나 생각한다”면서 “신동주 회장이 그동안 해 온 이야기와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동주 회장이 롯데홀딩스 자체의 상장이 필요하다고 언급한 부분에 대해서는 롯데호텔 상장과 같은 하나의 아이디어가 아니었나”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