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개성공단 폐쇄, 제재수단으로 써선 안 돼”
문재인 “개성공단 폐쇄, 제재수단으로 써선 안 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정세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운영된다는 신뢰 심어줘야”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정부가 개성공단 운영 중단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해 12일 “개성공단 폐쇄를 제재수단으로 사용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사진 / 원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정부가 개성공단 운영 중단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해 12일 “개성공단 폐쇄를 제재수단으로 사용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개성공단 폐쇄결정은 박근혜 정권 최악의 잘못”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이어 “정부의 정책을 믿고 개성공단에 진출하고 투자한 분들에게 큰 보상이 주어져야 하는데 거꾸로 뒤통수를 맞게 만들었다”며 “무슨 이런 나라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박근혜 정부를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는 개성공단 폐쇄 결정에 대해 “철회를 강력히 요구한다”며 “어떤 정세 속에서도 (개성공단이) 흔들림 없이 운영된다는 신뢰를 국제사회에 심어줘야 한다. 그것이 남북 간의 합의고 약속”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사태의 피해 당사자인 공단 입주업체들과 종사자들을 향해선 “무한한 책임감과 미안함을 느낀다”며 야권이 집권하던 시기 ‘햇볕정책’에 따른 남북경협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던 개성공단마저 끝내 문을 닫게 된 데 대해 안타깝다는 심경을 내비쳤다.[시사포커스 / 문충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석희 2016-02-13 14:21:31
"이"에는 "이" 너무 이끌리다가 남북의 통일은 없으리라 문재인전.대표는 왜 지금까지 진전은 없었고. (노무현전.대통령 자살.(김종률전.국회의원 한강투신자살 왜 막지 못하셨나요).
@.역시나 박근혜대통령님 큰 결단 환영 입니다. "역지사지"
2007.2.한국최초 사회복지 선구자(현대한국인믈사3권291P 등재. 2013.자랑스런 한국인 (대한민국 공훈사 선정)
2014.6.4.충북 괴산군수예비후보 사)한국장애예술인문화협회 충북 지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