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으로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에 효능
오메가-3는 두뇌발달과 영양공급, 혈액순환 개선,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 혈액질병 예방, 심장질환 예방 등에 대표적인 효능이 있다.
오메가-3는 인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유지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체내에서는 자가생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서 공급을 받은 알파-리놀렌산(α-linolenic acid)을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로 전환해서 흡수한다. 식약처는 오메가-3의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대한 효능을 인정하고 있으며, EPA와 DHA도 기능성 성분으로 공식화 하고 있다.
성인의 경우 10~15%, 어린이는 3~6%로 낮기 때문에 알파-리놀렌산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기 보다는 EPA와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음식으로는 두부, 마늘, 케일, 표고버섯, 연어, 참치, 멸치, 물범(하프씰) 등에 이 성분이 많다. 만약 이런 음식을 자주 섭취하기 어렵다면 종근당에서 개발한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 노르웨이 메가펙스(MegaPex) 사의 참치원유에서 추출한 92.7%의 고순도 원료가 함유된 고함량·고농축의 오메가-3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정제어유를 주성분으로 바닷물범유지, 포도씨유, 스쿠알렌, 달맞이꽃종자유,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 1캡슐로 EPA와 DHA를 800mg 섭취할 수 있어 복용이 편리하며 3개월 단위로 포장돼 선물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