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특보 전국 대부분 해제...무더위 기세 한풀 꺾여
폭염특보 전국 대부분 해제...무더위 기세 한풀 꺾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지속됐던 무더위가 한풀 꺾인 모양새다.

26일 기상청은 전국적으로 내려졌던 폭염특보를 대부분 해제했다. 특히 현재 중부와 경북에는 더위를 식히는 시원한 비가 내리고 영동지방에서 호우특보까지 내려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기온은 22도로 폭염 당시에 비해 3~4도 내려간 상황이다. 다만 한낮의 기온은 29도까지 올라 다소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밤 사이 영동지방에 많은 비가 내려 호우특보까지 내려졌고 서울과 중부 그리고 경북 북부 지방에는 지금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비는 앞으로 5~40㎜ 더 내린 뒤 낮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까지 비가 예상된다.

또 남부지방에도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예고된다.

한편 폭염특보는 해제됐지만 이날도 한낮 기온이 30도를 밑돌아 서울 29도, 강릉 26도, 대전 28도, 대구 26도로 예상되며 당분간 한낮의 늦더위를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oyogreen 2016-08-26 16:18:24
그리고 제발좀! 거기에 천둥번개까지 친다는 말까지 하지마세요!! 천둥번개 공포증있는 사람은 얼마나 재수없는지 아세요?! 언제까지 이딴말을 계속 해야 합니까?! 왜 자꾸 재수없는 하루를 만드시냐고요?! 제발좀 이러지좀 맙시다!! 안그래도 소나기 오는것 때문에 화가나죽겠는데 천둥번개까지 얘기하시면 얼마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지 아시냐고요?! 언제까지 이럴실겁니까?! 언제까지??!! 천둥번개 친다는 말 하지좀 마세요

boyogreen 2016-08-26 16:17:48
소나기 내린다는말 이제 제발좀 그만하세요!! 어쩔때는 그냥 구름만 간간히 지나갈때도 있는데 왜이렇게 소나기 내린다는말 자주하는겁니까?! 이래서 제가 스트레스 받는말이 한두번도 아닙니다!! 언제까지 소나기 예보 계속 하실겁니까?! 소나기 내리면 뭐하냐고요?! 천둥번개까지 칠지도 모르는데 천둥번개 공포증이 있는 저같은 사람은 어쩌라는겁니까?! 정말 기상청들 때문에 제가 스트레스 받아 열받아 미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