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과 된장의 결합으로 남성을 씩씩하게
정력 감퇴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성기 부위에 찬 기운이 돌아 기능이 저하될 때도 발생한다.반대로 성기가 따뜻해지면 성기의 대사가 향상되고 생식기능도 높아진다. 그런데 성기는 우리 몸에서 가장 나중에 따뜻해지는 곳으로, 성기가 따뜻해지려면 먼저 온몸을 따뜻하게 해야 된다.
냉증을 퇴치하는 생강된장국
3천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인도 전통의학 ‘아유로베다’에 따르면 “영양이 각 조직에 운반되어 마지막에 도달하는 곳이 성기”라고 한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없게 만드는 질환, 그것이 바로 냉증이다.
냉증은 단지 몸이 차가운 것에 그치지 않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다. 어깨결림이나, 요통, 무릎통, 두통, 현기증, 빈뇨 등 많은 질병의 주범이다.
남성의 정력 감퇴나 여성의 생리통, 자궁근종도 하복부의 냉증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남성의 경우 유정이나 조루 현상이 나타나고, 여성에게는 산후풍, 성욕 감퇴, 불감증 등을 일으킨다.
한 마디로 몸이 따뜻해야 건강한 성생활을 할 수 있다. 냉증을 개선하려면 무엇보다 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
따라서 효과적인 방법은 냉증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효과적인 음식으로는 고추, 구기자, 대추, 마늘, 생강, 인삼 등이 있다.
그중 가장 효과적인 것이 바로 생강인데, 21세기 최고의 건강식품이라 불리는 된장과 섞어 만든 요리가 생강된장국이다. 생강에는 진게롤, 생강올 등 매운 성분이 들어 있다.
이들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성시켜 체온을 올린다. 그밖에도 생강은 강장, 강정, 항암식품으로, 구토나 설사를 멈추고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
콩을 발효시켜 만든 된장도 대표적인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이다. 콩에 함유된 사포닌은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액을 부드럽게 한다.
항암, 간기능 강화, 항산화 효과에도 좋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익숙한 방식으로 다 끓인 된장국에, 껍질을 벗기고 간 생강을 넣으면 된다.
생강은 생것을 그때그때 갈아서 사용한다. 매번 가는 것이 번거로우면 미리 많이 갈아두고 1회분 단위로 나누어 랩으로 싸 냉동 보관하면 편리하다.
정력식, 생강된장국
생강된장국을 먹으면 우선 하복부가 따뜻해지면서 어느새 몸 전체가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하복부의 혈액이 전신을 돌아 말단의 손끝이나 발끝까지 따뜻해지기 때문이다.
하반신이 따뜻해야 정력이 좋아진다는 것은 상식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