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스타필드' 100만 창원 시민은 원하는데…시의원이 반대?
‘신세계 스타필드' 100만 창원 시민은 원하는데…시의원이 반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 창원 시민이 원하는 '신세계 스타필드' 시의원이 반대 나서
▲ 노창섭 창원시의원(정의당)이 지난 5일 시의회 정례회에서 '신세계 스타필드' 입장에 반대하는 5분 자유발언 전문 사진 / 창원시의회 홈페이지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경상남도 창원시에 '신세계 스타필드'가 입점한다는 소문이 확산되면서 창원 시민 대다수가 찬성하는 분위기인 가운데,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야 할 시의원이 반대하고 나서 그 내막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신세계프라퍼티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부지 약 1만평을 매입했다. 그리고 최근 창원시 관계자들이 '신세계 스타필드'가 위치한 경기도 하남시를 1박 2일 일정으로 견학 다녀왔다는 소문이 확산되면서 창원시에 '신세계 스타필드'가 입점 될 것이라는 소문이 퍼져나갔다.

이와 관련해 창원소상공인연합회는 거센 반발을 하며, "'신세계프라퍼티'가 매입한 부지는 마산, 창원, 진해가 통합된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모든 지역상권을 죽인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창원시민 대다수가 '신세계 스타필드' 입점을 환영하는 분위기다. 실제 창원시청 홈페이지 '시민의 소리'에 들어가면 '신세계 스타필드'에 대다수가 찬성하는 의견을 올리고 있다.

또한 창원시청 관계자도 본지와 통화에서 "시민들이 쇼핑을 하러 부산, 김해로 나가는 실정이다"며, "시민들의 입장에서 득이 된다면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정작 시민들의 의견을 대표해야 하는 시의원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닫고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여러 매체에 따르면 노창섭 창원시의원(정의당)은 지난 5일 시의회 정례회에서 "창원시가 나서 '신세계 스타필드' 입점을 중단시켜야 한다"며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스타필드 출점을 막기는 힘들다. 추진 초기인 지금 창원시가 나서 '신세계 스타필드' 입점을 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상남도 창원시의 시의원은 총 42명으로 이 중 현재 노창섭 창원시의원(정의당)만 유일하게 '신세계 스타필드' 발언을 했으며, 반대 입장을 피력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본지는 신세계프라퍼티가 매입한 부지의 지역구 의원 3명 중 김장하 창원시의원(더불어민주당)과 통화를 했으며, 이에 김장하 창원시의원은 "반대하는 입장과 찬성하는 입장이 있어 아무래도 발언하는 부분이 조심스러운 면이 있다"고 밝히며, "그럼 언제쯤 입장 발표를 하실 생각이시냐"는 질문에 "아직 기약은 없으며, 해당 지역구 의원님들과 토론해봐야 할 문제다"고 설명했다.

한편 당일 13시 30분 노창섭 창원시의원(정의당)은 '신세계 스타필드' 입장에 관해 기자회견을 열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국 2017-06-14 14:22:04
스타필드 유치는 창원시민의 숙원이며 시의 의지도 확고한 이상 이상 없이 이루어질 것이라 확신하며 정의당의 독선적 태도에는 학을 뗐습니다. 내가 죽을 때까지 정의당에게 표를 줄 일은 없을 것 같고 노창섭 의원은 다음 지방선거에서 시민들의 엄중한 심판을 각오하세요.

이진호 2017-06-14 14:35:12
정의당 노창섭의원은 지역상권인 상남동만 옹호하는것 같네요.. 창원상권이 죽어나가고,,창원시민들이 타지역으로 유출이 심하다는건 절대못느끼나요? 시민들이 원하는 힐링문화공간 , 스타필드는 시민들의 염원입니다..제발 시민들의 의견에 귀를기울려 주시고..정의당은 절대 시민들 지지가 없을겁니다

이지수 2017-06-14 15:02:33
현실을 직시하는 기사 감사합니다.
창원시 시민들은 모두 스타필드를 원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소수의 의견만 듣고 모든 창원시민들의 생각인듯 말씀하시는 시의원님
너무나 답답하고 화나납니다.
제발 창원시민들을 생각하셔서
앞을 바라볼 수 있는 선택과 지지를 해주세요.
창원 시민들은 스타필드 입점을 너무나 지지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국희 2017-06-14 15:13:53
창원 성장동력이 떨어지고
쇠퇴하고있는 이마당에 스타필드유치 반대라니
정말답답하네요~~ 인구유입효과있고 상권을 살릴려면
스타필드 반드시 유치해야합니다

올리브 2017-06-14 16:23:25
창원 스타필드 반대하는 노창섭씨 당신이 말하는 그반대입니다.
창원시민이라면 침체되고 불경기인데 활력소를 불어넣는데앞장서야할 시기잎니다.
스타필드 반대는 접어주십시요.
공역시 승격을 앞두고 후퇴하려는 심산인가봅니다.
창원시내에서 스타필드 들어오면 쇼핑도하고 여가도 즐기는 창원시가 되길 적극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