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농촌생활사업
2006 농촌생활사업
  • 박종덕
  • 승인 2006.11.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평가 및 발표회 열어
농촌진흥청(청장 김인식)에서는 농촌 생활의 활력화를 위하여 안전하고 능률적인 농작업 환경개선, 농업인 건강증진, 그리고 농촌노인의 생산적 여가활동 지원으로 노년생활 모델 정립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06 농촌생활사업 평가 및 발표회”를 11. 30(목) 농촌진흥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는 농촌생활사업을 종합 평가하는 자리이며,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작업 안전모델 시범 및 환경개선, 농업인 건강관리실 설치,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 등 분야별 사업 우수사례 발표와 관련 전문가의 성과 평가는 물론,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사업 성과물인 화판, 교재·교구, 사진첩, 자료집 등을 전시한다.


특히 인력농작업 환경개선을 위해 보급하고 있는 농작업 보조구경진 우수작품 20여 점과, 농촌어르신의 전통과 기술·지혜의 종합 산물이며 우리 쌀 전통문화의 계승을 위한 제2회 짚풀공예품 공모전과 소공예품 아이디어 디자인 공모전 입상작품 30여 점이 함께 전시되어 다채롭게 평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평가회를 통해 지속적인 농촌생활 활력화를 위한 새로운 사업메뉴 개발의 계기를 마련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삶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튼튼한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