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강남 여성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2006 강남 여성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 박종덕
  • 승인 2006.12.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와 서울강남종합고용지원센터가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함께 15일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개최한 ‘2006 강남 여성 취업·창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날 박람회는 행사가 시작되기 이전부터 수많은 여성 구직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재취업을 원하는 30~40대의 주부들이 대거 참석해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박람회에는 아웃백스테이크 등 50여 개 기업이 참가해 현장채용을 실시했으며 총 92 명의 여성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창업관에는 가발, 피부미용, 음식점 등 여성이 창업하기 쉽고 유망한 업종의 창업기업 10여 개 업체가 참여,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여성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직업선호도검사, 지문인식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일대일 여성취업컨설팅 등
분야별 전문 컨설팅이 진행됐다.


행사장 3층에 위치한 세미나관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의 특강이 열렸다. 강좌는 실전창업연구소 김광욱 소장의 ‘여성 창업자의 핵심성공요소’와 이미지개발연구원의 ‘면접 전 이미지메이킹’, DHC코리아의 ‘취업대비 뷰티클래스’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강남구여성센터와 강남구자원봉사센터,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산타클로스가 여성 구직자들에게 직접 선물을 증정한 ‘산타와 내기로 기념품을’은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