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연구원, 미래인재육성위한 장학증서 전달
한국해양연구원, 미래인재육성위한 장학증서 전달
  • 문충용
  • 승인 2006.12.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연구원(원장 염기대)은 해양과학분야의 우수인재들을 대상으로 학·연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난 28일 원내 국제회의실에서 장학증서 전달식을 갖았다.

올 11월에 해양과학기술분야의 우수 연구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학 연 장학제도 운영지침’을 마련한 한국해양연구원이 학 연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이번 학 연 장학생에는 서울대 공과대학 박사과정에 있는 김동진, 추영민씨가 선정되었다. 두 사람 모두 같은 대학원에서 조선해양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다. 이들은 우수한 인적자원의 양성 및 확보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대학 및 대학원과의 사전협의를 통하여 추천된 학생들 가운데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되었다.

한국해양연구원은 “두 사람이 보여준 선박해양공학분야의 수중음향 및 선박운동 조정에 대한 남다른 열정이 돋보였으며, 앞으로 필요한 연구수행 잠재력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어 선발하게 되었다”며 그 배경을 설명했다.

장학증서를 전달한 해양(연)의 염기대 원장은 축사를 통해 “학 연 장학생으로 선발된 자긍심을 바탕으로 더욱 학문에 정진하여, 미래 한국의 해양과학기술 발전에 꼭 필요한 역군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학 연 장학생으로 선발된 두 학생은 1년 동안 한 학기에 400만원씩, 총 8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지급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