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조명균 장관, 북한 조평통 사무관 같아…즉각 해임돼야”
김영우 “조명균 장관, 북한 조평통 사무관 같아…즉각 해임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명균, 北 리선권 앞에서 분부대로 하겠다는 태도…눈 뜨고 보기 힘들어”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시사포커스DB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조명균 통일부장관에 대해 “대한민국의 국무위원이 아니라 북한 리선권 밑에서 일하는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의 사무관”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조 장관은 북한 리선권 조평통 위원장 앞에선 무조건 분부대로 열심히 하겠다는 태도로 읊조린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이어 “미팅 시간에 조금 늦은 일을 두고도 리선권으로부터 단장 자격이 있네 없네 굴욕적인 핀잔을 들었다”며 “역지사지란 말을 했다가 그런 말 쓰지 말라는 충고까지 들었지만 그냥 피식 웃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이건 남북교류나 비핵화를 떠나 국격을 떨어뜨리는 일”이라며 “정말로 장관을 욕되게 하고 싶지 않았으나 도를 넘는 조 장관의 굴욕적이고 형편없는 행태를 더 이상 눈 뜨고 보기 힘들다”고 일갈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급기야는 탈북자 출신 조선일보 기자의 방북을 한 시간 앞두고 조 장관이 방북단에서 뺐다”며 “이게 무슨 해괴망측한 태도냐. 지금 탈북자들을 새로운 신분제도라도 만들어 차별하자는 뜻인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의원은 “조 장관은 북한 리선권의 따까리인가”라며 “조 장관은 즉각 해임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블루 2018-10-16 21:34:26
문재인은 대통령이 아닙니다. 문재인은 아주 아주 나쁜인간입니다. 드루킹사건의 특검수사를 방해하기위해 협박과 압력을 넣었습니다. 대통령선거는 부정선거이며, 범죄선거입니다. 문재인의 당선은 무효입니다. 6.13 지방선거 결과도 의심해야 합니다. 드루킹사건의 주범인 김경수가 당선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이 망해가는데, 더불어 민주당만 전국 90% 당선이 되었습니다. 불가능한 것입니다. 공무원들을 동원한 개표조작과 부정선거와 범죄선거 가능성은 있습니다. 6.13 지방선거의 모든 선거를 철저히 수개표를 다시 해야 합니다.

아무개 2018-10-16 21:33:19
홍준표 대표님 다시 자유한국당을 이끌어 주세요.
빨리 대한민국을 이끌어 주세요. 빨리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되어주세요.
홍준표 대표님은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정치인입니다.
문재인은 거짓말왕, 사기꾼, 쇼장이., 공산주의자, 김정은의 부하, 부정선거당선자인 가짜대통령입니다.
드루킹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야 합니다. 대통령선거는 무효입니다. 왜냐하면 대통령선거는 부정선거, 범죄선거, 사기선거 등등 이기때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당선은 무효이며, 대통령이 아닙니다.

장진환 2018-10-16 18:50:28
남한통일부장관수준이 빙신이다
에궁 장관마다 씨급이니ㅉ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