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아모레퍼시픽, ‘멤버십’ 혜택 줄이며 ‘도둑공지’ 논란
[단독] 아모레퍼시픽, ‘멤버십’ 혜택 줄이며 ‘도둑공지’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몰 등급 혜택 개편하기 7일 전 공지 올려
아모레퍼시픽몰 고객 "촉박하게 개편되기 7일 전 공지...공지사항 보려고 해도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센터 클릭 후"
아모레퍼시픽 관계자 "개편 계획 철회...기존 혜택 유지 결정"
아모레퍼시픽몰 고객이 카페에 혜택 관련한 글을 올렸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아모레퍼시픽몰 고객이 카페에 혜택 관련한 글을 올렸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쇼핑몰 ‘아모레퍼시픽몰’ 멤버십 혜택을 줄이면서 충분한 기간을 두지 않고 일방적으로 통보하며 ‘도둑공지’를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5일 아모레퍼시픽몰은 지난달 30일 공지를 통해 ‘12월 6일 아모레퍼시픽몰 등급별 혜택 개편 안내’를 했다. 이는 오는 6일부터 등급별 쇼핑지원 혜택과 생일쿠폰이 축소된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몰의 고객들은 각 카페와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고객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등급은 Welcome(직전 6개월 실결제 기준 20만원 미만 고객), VIP(직전 6개월 실결제 기준 2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고객), VIP+(플러스 멤버십 2만원 가입 고객), VVIP(직전 6개월 실결제 기준 50만원 이상 고객), VVIP+(플러스 멤버십 5만원 가입 고객)으로 이뤄져 있다.

이 중 이번에 혜택이 개편되는 등급은 Welcome, VIP, VVIP이다.

VVIP 기준으로, 기존 혜택은 매달 1일마다 2만원 구매시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증정과 생일쿠폰 30%였다.

하지만 이번에 개편되며 1만원 할인 쿠폰은 사라지고, 생일쿠폰 또한 10%로 하향 조정됐다.

이에 한 고객은 “촉박하게 개편되기 7일 전에 공지를 올리고, 공지사항을 보려면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센터 클릭 후 봐야 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몰이 ‘도둑공지’를 했다”고 볼멘소리를 냈다.

또한 다른 고객은 “1만원 할인 쿠폰과 생일쿠폰을 받기 위해 돈을 주고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했는데 굳이 유료회원을 할 필요를 못 느낀다”라며 “유료회원 가입 만료되면 가입 안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당사는 12월 6일부터 도입 예정이었던 아모레퍼시픽몰 회원 등급별 혜택의 개편 계획을 철회하고 기존의 등급별 고객 혜택 기준을 유지하기로 결정하였다”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보다 폭넓은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려고 했으나 충분한 기간을 두고 안내를 진행하지 못해 고객 여러분께 혼란을 끼쳐드리게 된 점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몰의 공지사항에는 지난달 30일 등급별 혜택을 개편한다고 올라왔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몰 캡처)
아모레퍼시픽몰의 공지사항에는 지난달 30일 등급별 혜택을 개편한다고 올라왔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몰 캡처)
아모레퍼시픽몰 고객들이 혜택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성토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아모레퍼시픽몰 고객들이 혜택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성토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모레나몰레 2018-12-11 23:27:30
쇼핑 할 곳이 마땅하지 않은 지역이라 억지로 아몰 3년째 vvip회원하고 있음. 사용하면서도 늘 불편하고 이해 안되는 운영방식에 불만이 쌓여있음. (그래도 지인선물이며, vvip회원 무료배송, 가끔하는 할인 그런부분 보고 이용중) 그래서 그런쪽으로 기사 없나 싶어서 자주 검색하는데 착한척하는 대기업이라 그런지 이런 기사가 잘 안보이드라면서. 크게 여러모로 이슈될만한데도 기사는 없어서 내가 예민한 진상인가 소심하게 생각했는데~ 이 기사가 반갑네.

화요일 2018-12-11 18:32:33
국회에서 검찰총장-문무일을 해임해라. 국회에서 정치검찰-검찰총장-문무일을 탄핵하라! 정치검찰-문무일은 죄없는 판사, 사법부, 대기업,정치인, 기업인을 구속하고, 감옥에 보냈습니다.

멤버십 2018-12-09 22:20:38
문재인을 탄핵해야 합니다.
새로운 대통령을 다시 선출해야 합니다.
문재인은 공산주의자이며, 김정은의 대변인이며, 김정은의 심부름꾼입니다.
문재인의 행동으로 볼 때, 간첩인지 아닌지 의심을 하게됩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에게 국민의 운명과 나라의 운명을 맡길 수 없습니다.

Stephani 2018-12-06 23:42:32
시간 많은 분들의 대단한 열정에 박수를 드려요,,,
짝짝짝,,,
난 안 써야지,,,,,^^

푸름 2018-12-06 16:23:10
심각하네요 고객은 봉!!인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