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文 대통령, 민주당 ‘법치파괴’ 부추겨…침묵 끝내라”
하태경, “文 대통령, 민주당 ‘법치파괴’ 부추겨…침묵 끝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태경, “‘全국민 대통령’으로 돌아와라…‘법치 부정’ 철퇴 내려주길”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판결 불복’ 입장에 대해 ‘헌법 부정’이라고 규정, “최고 헌법 수호자인 대통령은 이런 민주당의 행태를 단호히 저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 흔한 法판결 존중한다 조차 말하지 못한 靑’이라는 제목의 기사 링크와 함께 이같은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그는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법정구속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 “현재 대통령은 항의성 침묵으로 민주당과 지지자들의 법치 파괴를 부추기고 있다”고 맹비난 했다.

하 의원은 “청와대가 김경수 판결에 4일째 침묵하고 있다”며 “판결 당일 ‘예상하지 못한 판결’이란 표현으로 수용하기 어렵다는 내심을 비친 이후 공식적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비공식적으로 나오는 이야기는 불만 투성이”라며 “한 청와대 관계자는 여당 입장을 참고해 달라고 했는데 여당 입장은 판사를 탄핵하자는 것 아니냐”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법치주의를 수호해야 할 청와대가 법치 파괴를 외치는 여당과 같은 생각이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은 김경수 판결에 대한 항의성 침묵 시위를 즉각 끝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이 조속히 ‘문빠(문 대통령 지지자)’만의 대통령이 아니라 전 국민의 대통령으로 돌아와 법치 부정에 철퇴를 내려주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latnals 2019-02-03 20:52:21
김경수지사님 힘내십시오...끝까지 응원합니다...
진실은 언제나 이깁니다...화이팅...

문재인대통령님 존경합니다...

김지사님을 법정구속시켜 청와대와 엮을려는...
프레임을 짜는 적폐들...
안속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