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제휴는 역대 미스코리아들이 GS홈쇼핑의 쇼핑 카탈로그 ‘샵포유(Shop for you)’ 지면에 패션 뷰티 상품의 모델로 활동하고 판매된 상품의 일정 금액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녹원회는 한국의 미를 대표하는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수상자들의 친목 도모 단체로 87년 설립된 이후 정기적인 패션쇼나 바자회를 개최하여 불우이웃돕기를 해오고 있다.
GS홈쇼핑은 2007년 4월호 ‘샵포유’ 패션상품 코너에 1996년도 미스코리아 진 이은희씨와 1997년도 미스코리아 선 조혜영씨가 패션을 출연해 봄철 패션 제안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2명 이상의 역대 미스코리아 수상자가 등장한다.
또한, 역대 수상자들의 근황과 녹원회의 자선 활동을 담은 시리즈물을 매월 연재하여 독자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쇼핑 카탈로그에는 일부 광고지면을 제외하면 상품 판매 목적의 페이지만으로 채워지는게 일반적이었기 때문에 보다 풍성한 읽을 꺼리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아쉬움이 있어 왔다.
그러나, GS홈쇼핑 카탈로그는 최근 페이지수를 늘리면서 상품의 구색을 대폭 늘리는 한편 다양한 생활 정보와 읽을 꺼리를 함께 실을 수 있을 수 있게 되었다.
GS홈쇼핑 조성호 상무는 “소비자들이 기대하고 챙겨보는 쇼핑 책자가 되는 것이 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쇼핑 카탈로그가 단순히 물건 파는 책자에 그쳐선 안되며 읽히는 쇼핑 매거진으로 변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 GS홈쇼핑 카탈로그 ‘Shop for you’는 ?
매월 250만 부, 300페이지 이상 발행되어, 고객의 집까지 배달되는 샵포유 카탈로그는 2천여 개에 달하는 히트상품을 상세한 설명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쇼핑 매거진으로서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과 최신 트랜드를 함께 담은 고품격 생활 정보지이다. 고객의 구매욕구에 맞춘 다양한 카탈로그와 글로벌 통신판매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해외 히트상품까지 유행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수신자 부담 전화 080-787-4545에서 혹은 인터넷 쇼핑몰 GS이숍에서 신청해서 받아볼 수 있다.
GS홈쇼핑 소개
GS홈쇼핑은 대한민국 최초, 최대의 TV홈쇼핑 기업으로서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 형태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인터넷쇼핑몰 GS이숍(www.gseshop.co.kr)과 카탈로그 쇼핑 ‘shop for you’를 통해 무점포 유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