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천국, 구인공고 문자 무료제공
이젠 하루 종일 뛰어다니지 않아도 알바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 아르바이트천국(www.alba.co.kr)이 새로운 구인공고가 올라오는 즉시 휴대폰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는 실시간 문자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기 때문.
이 서비스는 성별, 연령, 근무시간, 지역, 직종 등 자신이 원하는 알바정보를 설정하면 그에 부합하는 알바정보들이 실시간으로 도착하는 맞춤구인정보다. 수십만 개의 복잡한 알바 정보 중에서 까다로운 구직자들의 입맛에 딱 맞는 알바정보를 손쉽게 받아 볼 수 있게 된 것.
게다가 이 문자서비스는 무료로 아르바이트천국 회원으로 등록한 후 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하루에 5건씩 일주일간 제공되며 홈페이지에서 재신청하면 일주일이 더 연장되므로 계속 문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MS에는 알바근무지역과 알바업체 등 간단한 사항만이 제공되며 그중 자신이 원하는 정보라도 판단되면 무선인터넷으로 접속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문자와 정보비는 무료이며 연결 버튼을 눌렀을 시 해당통신사 무선 인터넷 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아르바이트천국 유성용 대표는 “인터넷 환경이 부족해 아르바이트천국을 이용할 수 없는 구직자나 바빠서 제 때 알바정보를 찾을 여건이 안 되는 구직자들을 위해 휴대폰 SMS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 구직자들이 좀 더 편한 환경에서 알바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