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 채널 ‘다양한 음악 장르 선보일 것’
KM 채널 ‘다양한 음악 장르 선보일 것’
  • 채규연
  • 승인 2007.03.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전문 프로그램 더욱 주력

케이블 음악 채널들이 음악 방송 외에 다각화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요즘, KM 채널이 음악 방송에 더욱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케이블 음악 채널들은 전문 음악 채널을 표방했던 초기와는 달리 연애 프로그램이나 다양한 쇼 프로그램 등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KM 채널은 이런 시장 가운데서 앞으로 신규 음악 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해 음악 방송에 더욱 전념한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가수 보아를 채널 모델로 발탁해 전문 음악 채널로 자리 매김하는데 있어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M측은 새롭게 편성되는 음악 프로그램들은 기존의 천편일륜적 인기곡 위주의 방송에서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여러 시각으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들로는 쉽게 다가가기 힘든 POP의 세계를 재미있게 재구성한 <긴급구조 POP>,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뮤직비디오를 새롭게 재편집한 Mix Show <dj 풋사과 싸운드>, 매월 최고의 아이돌 그룹을 철저히 분석해 보여줄 아이돌 버라이어티쇼 <아이돌 월드>, 다양한 차트 소개와 Talk로 이루어진 신개념 쇼 <라이브 쇼 랭크> 등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KM이 오리지널 음악 채널 (Original Music Channel)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본격적이고 심화된 음악 중심의 방송 프로그램들을 새롭게 선보일 것에 대해 엠넷미디어 방송본부 강희정 팀장은 “한류를 이끌 수준 높고 트렌디한 음악 콘텐츠를 공급해 국내 최고의 음악 채널로 우뚝 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