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찔한 잔소리 1위는 결혼독촉
가장 아찔한 잔소리 1위는 결혼독촉
  • 강정아
  • 승인 2007.04.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견쟁이 엄마와 연애능력 제로 막내딸의 불꽃 튀는 연애 전쟁을 선포한 올 봄 최고의 코믹로맨스 <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가 온라인 영화 사이트 ‘무비위크’ 에서 진행한 ‘정신을 아찔하게 만드는 엄마의 잔소리 중 가장 듣기 싫은 레파토리는?’ 이란 설문조사에서 ‘결혼(연애) 언제 할거니?’가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엄마의 아찔한 ‘결혼독촉’ 잔소리?!

<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가 3월 26일(월)부터~4월 2일(월)까지 온라인 영화 사이트 ‘무비위크’에서 ‘정신을 아찔하게 만드는 잔소리 중 가장 듣기 싫은 레파토리는?’ 이란 설문을 진행한 결과 역시 봄에 걸맞게, 결혼 및 연애 대표 독촉 잔소리인 ‘결혼(연애)는 언제 할거니?”가 전체 424표중 117표의 지지율로(28%) “돼지우리니, 방 좀 치워라” 와 박빙(?)의 대결을 펼친 끝에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28%의 높은 지지율로 1위를 차지한 아찔한 잔소리가 “결혼(연애)는 언제 할거니?”라는 것은 한국인들이 ‘결혼’에 대한 스트레스와 적지 않은 부담감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닭살스런 연애행각을 펼치는 연인들이 길거리로 대거 쏟아져 나오는 달콤한 사랑과 연애의 계절 봄이 오면서, 설문에 참여한 외로운 솔로들의 마음을 더 아찔하고 안타깝게 만든 탓에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한 ‘방 좀 치워라’(24%) 와 ‘지금 몇 시니 일어나라!’(20%)와 등 엄마의 대표 잔소리 레파토리들을 한번에 물리친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그만 먹어, 살찐다!’(15%) 와 ‘언제 들어 올거야? 집이 여관이야?’(13%) 등의 잔소리도 만만치 않은 아찔함과 현기증마저 느끼게 하는 잔소리 레파토리로 선정돼 대한민국 젊은 네티즌들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시키고 있다.

‘아찔한 연애코치’ 받고 달콤한 (결혼)연애에 성공하라!!!

‘결혼(연애)는 언제 할거니?’가 1위를 차지한 이번 설문이 진행되는 동안 네티즌들이 덧붙인 ‘<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 보고 결혼(연애)에 성공하자’ 라는 재미난 댓글이 설문내용만큼이나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엄마의 사랑이 담긴 잔소리와 참견 레파토리가 궁금한 많은 관객들의 참여로 활발한 투표율을 보인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영화 <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속 철없는 엄마 대프니의 아찔한 연애코치를 극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싶은 관객들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는 오는 4월 5일 관객들에게 상큼하고 통쾌한 웃음의 진수를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