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장애인 도우미견 무료 분양 캠페인
싸이월드, 장애인 도우미견 무료 분양 캠페인
  • 박준수
  • 승인 2007.04.0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는 제 2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 청각, 지체 장애인들을 도와 줄 장애인 도우미견을 무료 분양한다.

싸이월드와 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1~4급 청각 및 시각, 지체 장애자를 대상으로 총 10마리의 장애인 도우미견을 분양하는 이벤트다.

현재 장애인 도우미견은 시각장애인 안내견 외에 청각도우미견, 지체장애인도우미견 등이 있어 신체적 정신적으로 불편한 장애인들의 불편한 부분을 대신해 주고, 정신적 친구로서 동반자 역할을 하는 등 장애인들이 독립적 생활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청각도우미견은 전화벨 소리, 초인종, 자명종, 화재경보 등 다양한 소리를 식별해 청각장애인들에게 알려주도록 훈련 받은 개다. 지체장애인도우미견은 지체장애인의 휠체어를 끌어주고 신문이나 리모컨 등 원하는 물건을 가져다 주거나 출입문을 여닫는 등의 심부름을 할 수 있다

장애인 도우미견을 분양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사이트(cytogether.cyworld.com)에서 분양 신청을 하면 된다. 분양 신청은 장애인 또는 장애인 가족이나 친구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장애복지단체의 신청 접수도 받는다.

신청 내용을 토대로 1차 선정자를 결정한 후 ‘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의 전화면접을 통해 최종 10명을 선정, 청각장애인은 1주, 시각 및 지체 장애인은 4주의 교육을 받은 후 도우미견을 분양 받게 된다.

분양 신청기간은 4월 2일부터 25일까지이며 최종 분양자는 5월 2일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공지사항에 게재된다.

또한 싸이월드는 비장애인 대상 도우미견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장애인의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보고 그들의 어려움을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총 20명을 선정, 간단한 교육을 받은 후에 도우미견과 함께 장애인 체험을 하게 된다.

장애인 체험 희망자는 4월2일부터 15일까지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이벤트 게시판에 신청사유와 연락처를 올리면 된다. 한 명이 최대 다섯 명까지 신청할 수 있어 친구나 가족단위로도 참여 할 수 있다. 총 20명을 모집하며 이 행사는 4월 18일 종로구 서린동 SK본사 뒷마당에서 열리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은 싸이월드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서비스의 일환으로 일촌봉사, 온라인서명, 도토리 후원 등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