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가짜뉴스 넘쳐나는 세상...진실이 더 중요해졌다"
문재인 대통령, "가짜뉴스 넘쳐나는 세상...진실이 더 중요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자협회 창립 55주년 기념식 축사..."언론 자유를 향한 길은 끝이 없다"
ⓒ청와대
ⓒ청와대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가짜뉴스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진실은 더욱 중요해졌다’고 했다.

16일 문재인 대통령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55주년 기념식 영상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진실을 향한 걸음을 멈추지 않는다면 언론의 자유는 커지고, 그만큼 우리 공동체도 발전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영상에서 “시인 김수영은 ‘언론 자유에 있어서는 이만하면이란 중간은 없다'고 했다”며 “언론 자유를 향한 길은 끝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도 진실을 밝히려는 기자정신이 가장 중요하고 공정하고 균형잡힌 보도를 위해 항상 노력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며 “정권의 선의에 기대지 않고 자유롭고 공정한 언론을 언제나 보장받을 수 있는 제도 정착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기자협회 창립 5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한국기자협회 55년은 언론의 자유를 지켜온 역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기자협회는 ‘언론자유를 침해하는 모든 압제와 싸우며’ 진실과 양심의 자유를 지키는 최후의 보루가 되어주었다”며 “한국기자협회 회원 여러분의 노력과 국민의 지지 덕분에 우리 언론의 자유는 후퇴했다가도 다시 회복하고 전진해왔다”고 강조했다.

말미에 문 대통령은 “언론의 자유를 위해 불굴의 의지로 노력해온 기자협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난 55년간 한결같이 자유롭고, 민주적이며,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걸어온 것처럼 앞으로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우리 국민의 곁에 늘 한국기자협회가 함께 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찬 2019-08-17 09:12:55
기초 경제 튼튼? 실업률 안정? 니가 가짜뉴스다

Jtbc너마저...지분이일본 2019-08-16 18:36:51
가짜뉴스 = 국내 경제를 갉아먹으려 선동을 일삼으면서 친일파들에게 조종당하는 뉴스. 멀쩡한 기업들 친일파프레임 씌우고, 국민들 반일감정을 이용해서 망하게하려는 수작임을 제대로 판단해야한다.. 특히 jtbc가 일본 이사히tv로부터 130억에 지분참여. 국내 신뢰도 높은 방송을 조종해서 국민들의 눈에 진실을 가리고 반일감정을 부추기려는 정말 교묘하고 치밀한 아베정권세력친일파들.........

Yksb2*** 2019-08-16 14:09:24
바람 피웠던 놈이 아내 의심한다더라. .. 세월호때 생각좀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