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충충한 얼굴을 만드는 주범 ‘다크서클’
우충충한 얼굴을 만드는 주범 ‘다크서클’
  • 최아름
  • 승인 2007.04.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박 씨(22세 여)는 거울보기가 짜증난다. 조금만 피곤하다 싶으면 우중충한 다크서클이 떡하니 자리하고 있어 얼굴을 어둡게 하기 때문이다. 나아진다 싶다가도 손쓸 수 없이 심해지는 다크서클을 생각하면 한숨부터 난다.

다크서클은 눈 밑이 검은 것을 말한다. 한방에서는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을 간이나 위가 좋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한다. 또 몸 안의 기운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 다크서클이 심해지는 것이라고 말한다. 흔히 하룻밤만 밤을 새도 눈 밑이 까맣게 되는 사람이 있는데 이러한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위와 같은 원인이 있는 것.

한방 전문가들은 “다크서클은 음식에서 많이 나타난다”며 “다크서클을 예방하려면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조언한다.

다크서클은 짠 음식이나 밀가루 , 인스턴트 음식을 가급적 피하고 평소 소화 장애가 있는 음식을 가급적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이나 철분 및 탄수화물 등을 고르게 섭취하고 스트레스 쌓이지 않고 푹 쉬는 것이 좋다. 이러한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다크서클의 기본적인 예방법이다.

다크서클엔 살구씨 및 은행도 좋고, 녹황색 야채나 해산물, 해조류, 율무 등이 좋다. 항간에 알려진 것으로도 당근이나 브로콜리가 효과가 좋다고 이야기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