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기업 지배구조 ‘명예기업’ 및 이사회부문 ‘우수기업’ 선정
LG텔레콤, 기업 지배구조 ‘명예기업’ 및 이사회부문 ‘우수기업’ 선정
  • 신윤정
  • 승인 2007.06.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이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가 증권거래소 상장기업 및 코스닥 등록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 기업지배구조평가에서 지배구조 ‘명예기업’ 및 이사회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LG텔레콤은 2003년부터 2006년까지 4년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올해는 코스닥부문에서 유일하게 최근 3년 연속 최우수지배구조 수상기업에게 수여되는 ‘명예기업’에 선정된 것.
뿐만 아니라 이사회 부분에서도 최고평점을 획득,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기업지배구조 모범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한번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는 지배구조의 선진화를 위하여 상장기업 및 등록기업을 대상으로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구성 및 운영, 공시, 감사기구, 경영과실배분에 대해 지배구조의 외형적/구조적 측면을 중심으로 평가, 지배구조 우수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LG텔레콤이 지배구조 명예기업으로 선정된 사유는 임직원 윤리규정 도입 및 주주를 위한 투명한 경영을 강조하는 등 ▲주주의 권리보호를 비롯 ▲사외이사의 활발한 활동 및 이사회의 효율적 운영 ▲국내외 투자자를 고려한 충실한 공시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007년도 지배구조 우수기업 등에 대한 시상식은 22일(15:30) 63빌딩코스모스홀에서 재정경제부 차관, 금융감독원 부원장, 증권선물거래소 이사장, 증권업협회 회장, 상장회사협의회 회장, 자산운용협회 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LG텔레콤 경영관리실 정경래 상무가 지배구조 명예기업상을 시상했다.


LG텔레콤은 코스닥 부문 지배구조 명예기업과 이사회부문 우수기업으로써 앞으로도 건전한 기업지배구조를 정착시켜 주주, 투자자, 고객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투명한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