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가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기능 전력 관리 솔루션(제품명: LTC3557)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LTC3557은 리니어 파워패스(PowerPath™) 매니저, 독립형 배터리 차저, 아이디얼 다이오드, 3개의 고효율 싱크로너스 벅 레귤레이터 및 always-on LDO를 로우프로파일 4mm x 4mm QFN 패키지에 모두 통합했다. 파워패스 매니저는 다중 입력 소스와 로드(load)로의 전력간에 끊김 없는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리니어 배터리 차저는 고속 충전을 위해 일반 어댑터 서플라이로부터 최대 1.5A, 또는 USB 포트로부터 최대 500mA의 충전 전류를 제공한다.
LTC3557의 3개 통합 싱크로너스 벅 레귤레이터는 100% 듀티 사이클 동작이 특징이며, 각각 600/400/40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고, 최저 0.8V의 조절 가능한 출력 전압을 가진다. 스위칭 주파수는 2.25MHz로 높기 때문에 높이가 1mm 미만인 저가의 초소형 커패시터 및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내부 저 RDS(ON)스위치는 95%의 높은 효율을 제공해 배터리 런타임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핀 선택이 가능한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은 경부하에서 효율을 최적화 하며, 대기 전류 소모량은 레귤레이터 당 35uA(셧다운 시 1uA 미만) 밖에 되지 않는다. 이들 레귤레이터는 또한 세라믹 출력 커패시터와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므로 출력 전압 리플이 매우 낮은 것이 특징이다.
LTC3557의 독립형 자동 동작 기능은 설계를 단순화 함으로써 충전 터미네이션용 외부 마이크로프로세서가 필요 없는 것이 장점이다. 배터리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이 IC는 서스펜드 모드에서 배터리로부터 6uA 미만의 전력을 소모한다. LTC3557은 고전압 벅 레귤레이터를 제어함으로써 고전압 소스로부터 고효율의 뱃트랙(Bat-Track™) 충전 및 파워패스 제어가 가능하며, 이로써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다.
이 차저는 최대 5.5V(좀더 강력한 성능 제공을 위해 최대 7V의 절대 과도 전압 가능)의 입력과 호환이 가능하다. 내부 200mΩ 아이디얼 다이오드와 옵션인 외부 아이디얼 다이오드 컨트롤러는 입력 전류가 제한적이거나 사용할 수 없을 때 저손실 파워 패스를 제공함으로써 열 성능을 최대화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