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 환상적인 섬 띄운다
한강에 환상적인 섬 띄운다
  • 유강윤
  • 승인 2007.08.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에서는 한강르네상스 사업의 문화관광 기반 확충 일환으로 한강공원 반포지구 일대에 두바이의 팜아일랜드처럼 새로운 차원의 랜드마크(Landmark)형 수상 문화·레저시설인 ‘(가칭)떠있는 섬(Floating Island)’을 조성한다.

Floating Island는 잠수교의 보행전용화와 어우러져 축제와 난타와 같은 공연이 일년 내내 연출될 수 있는 수상공연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장으로 조성되는데, 야간에는 첨단기술이 접목된 레이저를 통한 빛의 축제가 다양하게 연출되어 한강의 명물로서 문화관광객 유치에 큰 일조를 할 계획이다.

Floating Island는 한강수상에 10,000㎡ 정도의 규모로 각종 공연, 축제행사 등을 할 수 있는 문화시설과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소규모 선박이 정박 가능한 계류시설 등이 설치되는데,

1단계로 2008년 4월말까지 약 2,000㎡의 수상 공연무대를 우선 선보이며, 2009년 4월 중순까지 전체 시설을 완공, 개장하여 국내 최초의 수상 문화·레저시설로서 시민고객 및 외국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1,200만 관광객 유치에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사업은 민자유치 방식으로 추진하여 시설의 조성 및 운영 일체를 민간 사업자가 20년 동안 운영하게 한 후 기부채납 받을 계획이다.

서울시에서는 이를 위해 Floating Island를 조성하고 운영할 사업자를 오는 10월 31일까지 공모한다. 지원대상은 「유선 및 도선사업법」과 「관광진흥법」등 관계법규에 의거 사업이 가능한자로 8월 7일 한강사업본부에서 개최되는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자만 공모할 수 있다.

공모안은 한강사업본부로 직접 방문·제출해야 되는데, 공모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서울시(http://seoul.go.kr) 및 서울시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참조하거나 한강사업본부 사업총괄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