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아줌마부터 시작해서 여러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디오 등으로 인해 현재의 대한민국은 다이어트 열풍에 휩싸여 있는 것 같다. 모두 다 날씬해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살빼기 붐에 가려 잘 보이지는 않으나 너무나 마른 나머지 ‘살이 찌는 것이 소원’ 인 사람들도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모르겠다.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찐다는 이 사람들은 비만인 사람들이 살을 빼고 싶어하는 욕망과도 같이 자신의 몸무게가 불어나고 건장한 체격을 가지게 되길 원한다. 하지만 마른 사람들은 대부분 살찌는 것에 대한 바램이 너무 과한 나머지 살찌는데 효과가 좋다는 식품이나 약물 등을 무분별하게 섭취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살찌는데 효과가 좋다는 소문만 믿으며 검증되지 않은 방법들을 따르다 보면 살이 찌기는커녕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살이 빠질 수 밖에 없는 기질적인 원인이 있음에도 무턱대고 많이 먹기만 하는 것도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살을 찌워 적당한 몸매를 가지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이 필요할까?
△살이 찌지 않는 원인을 파악하라=원인은 식습관, 생활습관일 수도 있고 소화흡수 기관 등의 문제일 수도 있다.
△인스턴트와 패스트 푸드 식품을 멀리하라=체중의 늘어남과 동시에 당신의 건강 수치는 낮아질 것이다.
△포화 지방산과 짠 음식은 피하라=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후일 당신의 건강을 위협할 것이다. 짠 음식 또한 좋지 않다.
△양질의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사를 하라=이 두 가지가 부족해지면 당신의 몸은 근육 조직의 일부를 활동 에너지에 활용할 것이다.
△자주 많이 먹으라=먹는량을 서서히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먹는량을 너무 빨리 늘리면 체지방이 과해진다.
△고된 일을 하고 난 뒤에는 식사를 하라.
△물을 자주 마셔라=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은 당신의 신체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수분의 손실을 최소화해줄 것이다.
△충분히 자라=지친 몸의 기관들과 근육을 재생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한다.
마를 수 밖에 없는 원인을 파악하고 자신의 체질과 생활 습관을 체크하여 그에 적절한 식단과, 필요하다면 영양 보충제 등을 꾸준히 섭취하고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노력한다면 반드시 건장한 몸을 가질 수 있다. 곧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 가을이 올 것이다. 이번 가을에는 좀 더 건강해지고 좀 더 살도 붙여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