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단체, 여수 후원금 40억원 전달
해양수산 단체, 여수 후원금 40억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오는 10월19일(금) 오후 5시 해양부 9층 대회의실에서 강무현 해양수산부장관, 이국동 항만물류협회장, 박정운 한진해운 사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수산기업 및 단체와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간 유치후원 협정'을 체결한다.

협정 체결에 따라 지난 9월 제2차 여수세계박람회 국제심포지엄에 10억원을 지원한 바 있는 한국선주협회, 한국항만물류협회, 한국해운조합 등 해양수산기업 및 단체들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범국민적 유치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앞으로 약 30억원 상당의 여수박람회 대국민 홍보를 대행할 예정이다.

체결 식은 해양수산단체와 유치위원회간 협정서 체결에 이어, 강무현 해양수산부장관이 해양수산단체가 기탁한 40억원의 후원금을 유치위원회 이윤복 사무총장에게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해양수산부와 유치위원회는 해양수산기업 및 단체가 이미 기탁한 후원금으로 지난 10월1일부터 방송3사를 통해 여수세계박람회 방송광고를 실시하고 있으며, D-30을 계기로 신문과 지하철,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 등을 통한 여수박람회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11월에는 범국민적인 여수박람회 유치열기 확산을 위해 ‘희망의 돛을 펼쳐라’ 이벤트, 음악회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고 11월26일(월) 개최지 결정 일까지 그 열기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