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2005년 형 '레조' 출시
GM대우는 세련된 디지인에 고급 편의사양과 안전도를 한층 강화한 '2005년형 레조'를 개발, 판매에 들어갔다. 2005년형 레조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측면 바디 사이드 몰딩을 크롬 장식으로 처리했으며, 신규 15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해 한층 더 세련스러움을 더해 준다.
아울러 새롭게 디자인된 고급 직물 시트커버와 베이지 컬러의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주차 브레이크 레버와 인사이드 도어 핸들을 크롬 코팅으로 신규 적용,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또한 강렬한 컬러 이미지에 감각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임페리얼 블루(Imperial Blue)'와 '데님 블루(Denim Bule)' 등 청색 계통의 신규 컬러를 새롭게 적용했다.
이와 함께 2005년형 레조는 측면 사이드 에어백을 최고급 모델에 기본 적용했으며, 외부 빛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오토 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와 비의 양에 따라 작동 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레인 센싱 와이퍼를 적용, 최적의 시야를 확보한다. 또한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자동으로 도어를 잠궈주는 속도감응 식 오토 도어 록킹을 새롭게 적용하는 등 안전성을 강화했다.
GM대우 마케팅 담당 앨런 베이티 부사장은 "정부의 에너지 가격구조 개편 정책에 따라 LPG 차량이 경제성에 있어 경쟁 우위를 갖게 됐으며, 친환경적인 2005년형 레조로 인해 다목적 컴팩트 카 붐이 다시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2005년형 레조 가솔린 모델이 1154만원, LPG 모델은 1270만원~ 1555만원 선.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