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갑 의원, "개발공화국 시대 열자는 것인가"
강기갑 의원, "개발공화국 시대 열자는 것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의 정부조직개편안 놓고 긴급토론회 개최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 인수위원회의 정부조직 개편안의 여파가 가라앉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오는 1월 23일 오후3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강기갑 의원실 주관으로 「인수위의 농림해양수산 부문 정부조직개편안,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400여 명이 참석하는 긴급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날 강기갑(민주노동당 국회의원/농해수위 예결특위위원), 심상정(민주노동당 비대위원장), 이영호(대통합민주신당 국회의원/국회 바다포럼 대표), 윤요근(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회장)의 인사말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주제발표는 ▲해양수산부 해체가 몰고 올 파장(한국해양수산개발원 윤진숙 박사 ▲농촌진흥청 폐지는 무엇을 의미하는가(농업부문 : 서울대 명예교수 부경생, 농민연합 사무국장 강민수) ▲1차산업 연구기관의 정부출연기관화의 폐해(수산:부경대 전임기 교수, 임업:경상대 김의경 교수) ▲인수위의 농림해양수산관과 정부조직개편 과정의 문제점(서울대 김성수 교수)로 이뤄져 있다.

강기갑의원실, 농촌진흥청노동조합, 국립수산과학원 노동조합, 국립산림과학원 노동조합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긴급토론회는 지난 1월16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정부조직개편안 중 ‘농림 해양 수산’에만 초점을 맞추어 인수위의 조직개편안의 문제점과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고자 열린다.

강기갑 의원은 이번 인수위의 정부조직개편안은 결국 농림해양수산업의 희생을 강요하는 전 국토 개발공화국 시대를 열자는 것이라며, “1차 산업에 대한 인수위의 잘못된 인식을 지적하고, 대책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토론회 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