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택계열(www.pantech.co.kr)은 일본 2위 이동통신사업자인 KDDI 4차 모델로 감성 디자인을 적용한 3세대 슬라이드폰 '팬택-au W61PT'를 선보이고, 2월 중 공급 개시한다고 밝혔다.
'팬택-au W61PT'는 KDDI의 3세대 EV-DO 서비스인 'CDMA 1X WIN'을 지원하는 3세대 슬라이드폰. 'WIN'은 KDDI의 EV-DO 브랜드로, 'W61PT'는 뉴스와 일기예보 등 각종 정보를 시간별로 제공하는 '이지 뉴스플래시(EZ NewsFlash)', PC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인터넷 웹사이트 화면을 제공하는 'PC 사이트 뷰어' 등 KDDI의 WIN 모델만이 제공하는 다양한 3세대 서비스를 지원한다.
'팬택-au W61PT'의 특징은 패션과 액세서리를 모티브로 한 감성 디자인. 슬라이드폰 앞면에 누빔 장식을 한 듯 올록볼록한 마름모 형태의 문양을 넣고, 가운데 다이아몬드 형태의 메뉴 키를 배치해 포인트를 주고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뒷면은 가죽 느낌이 나도록 특수한 코팅을 해 부드러운 촉감을 주고 그립감을 높였다. 컬러도 화이트(Noble White), 핑크(Elegant Pink), 블랙(Midnight Black)의 삼색으로 재질부터 색감까지 감성 디자인이 묻어난다.
크기도 핸드백과 와이셔츠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얇고 작은 사이즈(가로*세로*두께: 51*105*14.2mm)로, 20대 중반에서 40대까지의 여성, 30대에서 40대 남성을 주요 타겟으로 휴대성과 멋스러움을 함께 강조했다.
이 밖에도 200만화소급 오토포커스 카메라, 6cm(2.4인치) 대형 QVGA LCD, 외장메모리(microSD), 뮤직 플레이어를 탑재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고속 적외선 통신인 'IrSimple'을 이용하면 보다 빠른 속도로 사진 데이터 등을 휴대폰, 디지털 카메라와 주고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