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예방의 중요성 홍보 위해
대구시는 2008년 제15회 방재의 날을 맞이하여 전시민의 자율방재의식을 고취시키고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자연재해예방 포스터·표어'를 오는 3월11일부터 3월25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표어, 포스터 2개 분야에서 시내 초등학생 이상 전 시민을 대상으로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공모주제는 피해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들을 미리 점검하고 정비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과 태풍, 호우, 해일, 지진, 대설 등 자연재난 발생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또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내용, 재난피해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협심하여 피해를 복구하는 재난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는 내용 등도 가능하다.
출품규격은 포스터의 경우 공모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표현물, 도안설명서를, 표어는 4절 아트지 또는 B3용지에 25자 이내로 구성한 작품을 오는 3월 11일부터 3월 25일까지 대구시청 치수방재과 및 구·군 재난관리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구시는 4월초 외부 관계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을 구성하여 공모 접수된 작품을 심사하여 최우수, 우수, 장려작품 약 50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제15회 방재의 날인 5월25일 전후에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