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장학재단, 자선축구 수익금 5천만원 기탁
홍명보장학재단, 자선축구 수익금 5천만원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과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희망 전해

재단법인 홍명보장학재단은 ‘2007자선축구경기’로 마련된 성금 5천만원을 3월1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 성금은 백혈병, 소아암으로 힘겹게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과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2007자선축구경기’는 지난 12월25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고, 2003년부터 5회째 이어온 이 대회는 승부를 떠나 국민들의 기대와 성원을 받고 있는 축구 스타들이 자신들이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문화 정착에 노력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잡아 왔다. 이 대회로 모아진 9억원에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백혈병소아암협회 등에 전해졌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지난 1년간 홍명보장학재단 기금으로 희망을 찾은 아이들의 감사편지 100여장이 전달되었다. 감사편지를 받은 홍명보 이사장은 “병으로 고생하던 아이들이 조금씩 건강을 찾아가고, 소박한 소원을 이루고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무엇보다 가장 큰 힘이 된다"며 “자선축구를 통해 국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홍명보 이사장은 2001년부터 운영했던 홍명보장학회를 2004년에 홍명보장학재단으로 재설립한 후 소년소녀가정 등 저소득 아동청소년 백혈병 소아암 환아 돕기, 초중고 축구 꿈나무 장학금, 어린이 축구교실 운영 등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