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재단 청마시 100선 공모

재단은 오는 7월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릴 예정인 ‘청마 유치환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회개최에 앞서 가장 사랑받는 청마시 100선과 전시회 제목을 선정키로 하고 전국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공모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center.or.kr)에 올려 진 청마의 시 100개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 시와 함께 좋아하게 된 사연을 함께 올리면 된다. 응모 네티즌 가운데 당선작 각 1명과 가작 33명에게는 전시 출품될 판화작품을 증정하고 공모 이벤트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 도서출판물로 제작될 전시도록을 선물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 박병훈 예술기획부장은 “전시회 주제인 ‘청마 유치환의 문학, 그림으로 담다’에 부합하면서도 청마의 예술세계와 문학적 역량을 함축하고 지역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참신한 ‘전시제목 공모’와 ‘청마 애창시 100선 추천과 얽힌 사연쓰기’ 선정 이벤트에 청마를 사랑하는 국민들과 거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청마 탄생 100주년 기념 예술행사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대표적 화가들과 거제작가들이 청마시에 대한 느낌과 이미지를 개성적으로 화폭에 담아 청마 탄생일인 7월14일 전후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