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나무, ‘나무해설도감’으로 한눈에
한국의 나무, ‘나무해설도감’으로 한눈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의 신간 추천

내 딸아 힐러리같은 리더십을 키우렴
오정은 저/ 경향미디어 / 8000원
‘내 딸아, 힐러리같은 리더십을 키우렴’에는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 40가지가 소개돼 있다. 리더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습관과 가치관을 언급하고 각 장마다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자신을 계발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리더의 성공 법칙과 함께 미래의 인생을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게 되는 것이다. 또한 소개각각의 이야기는 엄마가 딸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듯 따뜻한 어조로 풀어냈다. 이 책에서 차별과 장애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리더의 자질을 알아보자.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나무의 모든 것(나무 해설 도감)
윤주복 저/ 진선BOOKS / 4만8000원
한국의 대표적인 나무에 대한 설명을 담은 ‘나무 해설 도감’. 이 책은 나무가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보여주는 나무 해설서로 한국에 자생하는 나무와 외국에서 들어와 주변에 흔히 심어지는 나무 150종을 골라 소개한다. 숲을 찾을 때마다 궁금했던 비슷한 나무와 나뭇잎, 꽃, 열매 등을 3천여 컷의 사진으로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나무를 만날 수 있는 계졀과 시기도 함께 설명하고 어려운 식물용어를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고 쉽게 풀어써서 누구나 나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공지영 저/ 오픈하우스 / 1만2000원
소설가 공지영이 2년 만에 펴낸 산문집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는 소설 ‘즐거운 나의 집’의 연장선상에 있는 책이다. ‘즐거운 나의 집’의 주인공 위녕에게 보내는 편지글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서 위녕은 단순히 소설 속 허구의 인물이 아닌 작가의 실제 딸이다. 공지영은 작가로서의 입장을 버리고, 평범한 엄마의 마음으로 딸 위녕을 대한다. 즉 이 책은 작가가 10대를 지나 청년기에 들어서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는 딸 위녕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