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의 벚꽃 명소를 아십니까?
안양의 벚꽃 명소를 아십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 곳곳 매년 4월이면 벚꽃 만개

안양에도 벚꽃 명소가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매년 4월만 되면 벚꽃이 만개해 연백색의 꽃잎을 휘날리는 안양의 벚꽃 명소로 비산2동 미륭아파트 단지와 석수3동 안양천변 충훈2교 부근 그리고 호계3동 안양교도소 입구 등 3개소가 손꼽힌다.

미륭아파트 단지 안쪽 800m 길이의 도로변에 조성된 40여 그루의 벚꽃나무는 매년 4월 초순경이면 일제히 꽃망울을 터뜨려 아파트주민은 물론 이곳을 지나는 행인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 벚꽃나무들은 지난 79년 미륭아파트가 신축되던 당시 조성돼 성장을 거듭하면서 4월만 되면 백색의 장관을 연출, 이 지역주민들의 자랑거리가 되고 있다.

석수3동 충훈1교∼삼영운수 차고지에 이르는 안양천변 둔치의 도로변 또한 사랑받는 벚꽃 명소로 꼽힌다. 미륭아파트 단지와 같은 고목은 아니지만 인도를 타고 나란히 조성된 벚꽃 길은 경이로움 그 자체이며, 이곳에서는 특히 2년에 한번씩 충훈부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안양교도소 입구 교정로도 안양지역에선 소문난 벚꽃 길, 꽃 터널을 연상케 할 정도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 교도소 측은 매년 4월 초순경 임시개방 해 일일찻집과 생활용품바자회 등의 미니 벚꽃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가 축제기간이다.

안양에는 이밖에도 양명고 입구 부근(안양2동), 학의천변, 안양예술공원 진입로 등이 상춘객들이 벚꽃 명소로 즐겨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