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추천

이시쿠라 후미노부 저/ 사과나무 / 1만1000원
중장년 남성들의 최대 고민인 발기부전의 원인과 현상, 극복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남성들을 위한 건강서가 나왔다. ‘남성 건강보감’은 순환기내과 의사인 저자가 심혈관 관련 질병을 진료하면서 발기부전이 내과질환과 관련이 있음을 알고 연구한 내용을 담았다. 일에만 매달려 온 중장년 남성들의 갱년기 증상과 함께 발기부전과 함께 오는 성기능 장애 극복방법, 남성 갱년기를 힘차게 보내는 방법, 갱년기 상담 내용과 비아그라 복용법, 아내와 함께 극복하는 발기부전 예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쿠노 야스나리 저/ 시아출판사 / 1만원
‘똑똑한 사원은 3년안에 그만둔다’는 시간을 쪼개가며 자기계발에 노력하는 직장인들과 유능한 핵심인재들을 키우려는 기업들에게 글로벌 경쟁시대에 맞는 새로운 인재상을 제시한다. 책 제목에 ‘3년안에 그만둔다’란 말이 들어있지만 저자는 적어도 3년은 참고 견디라고 조언한다. 3년은 ‘지식, 기술, 경험’ 등의 업무적 스킬(Skill)을 마스터하는 시간인 동시에 리더쉽과 경영능력 등 차세대 리더가 갖춰야 할 소양들을 배우기 시작하는 시기라는 것. 일을 좀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는 시기에 일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채동우 저/ 리브리언 / 1만3800원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거금을 들여 최신 기종의 DLSR을 구입하는 사람도 있고, 비용 부담 때문에 휴대폰 카메라에 만족하거나 아예 사진을 포기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비싼 장비로 찍어야만 결과물이 좋은 아니다. 의외로 저렴한 비용으로도 사진이라는 멋진 취미를 즐길 수 있다. 장롱이나 서랍 깊숙한 곳에 내팽개친 필름카메라들이 바로 그 대안이다. 이 책은 저렴한 가격대의 필름 카메라에 대한 소개와 그 카메라들의 결과물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사진이라는 취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