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PET병 수돗물 생산
광양시 PET병 수돗물 생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수돗물 상표 '선샤인 水'


햇살과 햇볕의 고장 광양(光陽)시 상수도사업소에서 수돗물에 대한 안전성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하여 전남도에서는 처음으로 PET병 수돗물을 생산 각종 축제 및 행사에 무료로 공급할 계획이다.

금년초에 시민 및 공무원을 상대로 PET병 수돗물 상표 및 도안을 공모하고 광양시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에서 '선샤인 水'를 상표명으로 선정 마동 정수장에서 생산하는 수돗물을 광주광역시의 협조를 받아 용연정수장에 설치된 PET병 수돗물 자동화 생산 라인에서 4월29일 1차로 4,000병을 생산하여 5월중에 개최되는 국사봉 철쭉제 및 각종 행사에 무상 공급한다.

추가로 하반기에 8,000병을 생산 시민 반응 및 만족도를 분석한 후 향후 추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광양시 에서는 막연하게 불신해온 수돗물 불신해소를 위하여 정수장 수질을 실시간으로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민관 합동으로 실시 검사 결과를 공표하고 있다.

또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매년 작성 연간 수질정보를 수용가가 알 수 있도록 하여 수돗물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정수장을 견학하는 시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수돗물 절약과 물의 중요성을 영상으로 교육하고, 정수생산과정 및 수질자동측정설비, 태양광 발전설비등을 상세히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